beach house of sun risestravel 서천군 축제를 소개합니다.
beach house of sun risestravel 서천군 축제를 소개합니다.
동백꽃주꾸미축제
축제기간 : 3월 말~4월 초
주꾸미잡이가 한창인 4월 마량리동백나무숲 일원에서 동백꽃주꾸미축제가 열립니다. 첫날 개막식에서는 시식행사가 진행되며 초청가수 공연과 축제기간 중에는 주무대에세 수시로 이벤트가 진행되고, 체험마당에서는 어린이 주꾸미 낚시 체험, 바다생물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판매마당에서는 주꾸미요리가 주가되는 먹을거리 장터가 운영되고 서천의 특산품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특산품 장터도 함께 운영됩니다.
출처: 동백꽃주꾸미축제
자연산광어도미축제
축제기간 : 5월 중순
5월 하순 서천의 앞바다에서는 자연산 광어와 도미 잡이가 한창.
성질급한 자연산 광어는 운송과정에서 신선도유지가 어렵기 때문에 도시민을 포구로 초대하여 자연산광어로 축제를 연다. 광어회와 도미회도 맛보는 멋과 맛의 축제
출처: 자연산광어도미축제
서천 꼴갑축제
축제기간 : 5월말
밴댕이와 꼴뚜기, 갑오징어와 생선회, 유채꽃을 주제로 맛과 볼거리가 가득한 수산물 꼴갑축제
한산모시축제
축제기간 : 6월
서천군 한산면 지방에서 생산되는 1500년 전통섬유 한산모시옷과 모시풀을 소재로
건강한 의.식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하는 축제이다. 한산모시문화제는 모시짜기과정체험(태모시,째기,삼기,날기,꾸리감기,베틀), 모시옷입기, 미니베틀체험 등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흥미진진하게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장을 축제한마당을 제공한다.
출처: 한산모시축제
홍원항 전어.꽃게 축제
축제기간 : 9월~10월
바다의 깨소금으로 비유되는 전어는 그 고소한 맛으로 전국민의 사랑을 받는 가을철 최고의 별미~! 홍원항에서 맛보는 100%자연산 전어는 통째로 구워낸 구이 뿐 아니라, 세꼬시처럼 뼈째 손질돼 씹는 맛과 감칠맛이 제맛인 전어회, 미나리, 오이, 깻잎 등과 함께 맛을 낸 전어회무침으로 먹어도 제격이다! 그 냄새 또한 잃었던 입맛을 되찾게 한다는 전어의 기막힌 맛을 찾아 홍원항으로 맛있는 여행을 떠나보세요.
출처: 홍원항 전어.꽃게 축제
마량포 해넘이.해돋이 축제
축제기간 : 12월31일~1월1일
서면 마량포에서는 동짓날인 12월22일을 중심으로 약 60일 전후 동안 마량리 동남방향에서 해가 떠오르므로 이때 마량포에서는 일몰과 일출을 감삼할 수 있어 자연의 신비함을 체험 할 수 있습니다. 매년 12월31일 오후4시부터 해짐이 놀이행사를 시작으로 해넘이 행사가 밤새워 이어지다 자정이 가까워지면 신년 카운트다운과 함께 불꽃놀이, 신년음악회, 소원기원 연날리기 등 행사가 진행되며 새해 해가 떠오르면 소원을 비는 풍선을 날리며 참석자 모두에게 희망찬 새해를 맞이 할수 있다.
출처: 마량포 해넘이.해돋이 축제